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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쉽게 먹을 수 있는 훈제오리

요즘 훈제오리에 맛들려서 3일에 한번씩은 훈제오리를 조리해서 먹는데 맛도 있지만

다른 고기들에 비하여 살도 덜찌고 영양도 좋다고 해서 더 자주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훈제오리 칼로리와 함께 어떤 영양소들과 효능이 있는지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려고

하는데 한번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훈제오리 칼로리

훈제오리는 100g에 140kcal 가량으로 일반적으로 1인이 한번에 먹는 양인 300g를 기준으로

420kcal 정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훈제오리 효능

칼로리 자체도 다른 고기들에 비하여 낮은 편이지만 오리가 더 좋은 이유는 지방산의

구성성분인데 다른 육류에 비하여 불포화 지방산의 비율이 높아 지방의 과다 축적으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순환기계 질병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오리에 들어있는 리놀산과 아라키돈산은 콜레스테롤의 함량치를 낮춰주어 오히려

성인병들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합니다.

오리고기의 단백질은 드레오닌, 로이신, 메치오닌, 발린 등의 필수 아미노산의 함량이 높아

영양적인 측면에서도 밸런스가 좋습니다.

보통 오리고기와 같이 섭취를 하게 되는 부추 역시 비타민 B1, B2, C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고 혈액순환, 보양작용, 변비예방과 같은 기능이 있다고 하니 오리와 같이 먹으면 1석 2조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어제도 먹었지만, 이렇게 글을 쓰니 또 먹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