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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골에는 칼슘이 많을까?

개인적으로 사골국을 좋아하여 인터넷을 통해 주문해서 먹기도하고 시간적인 여유가 있을 때는 직접 끓어서 먹기도 했는데, 오늘 잡지를 보다가 조금 색다른 정보가 있어서 이렇게 블로그에 간단히 써볼까 합니다.

사골에 칼슘이 없다?

보통 사골은 보양식으로 칼슘을 비롯한 각종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을 것이라고 상식처럼 알고 있는 분들이 많고 저 또한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이 사골국의 맛은 지방성분에서 나오는 것으로 지방이 상당히 많이 함유되어 있고 칼로리 또한 매우 높아서 비만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 영양소를 정리한 표를 확인해보면 사골 1인분에 함유된 칼슘은 37.3mg으로, 우유 200ml에 포함되어 있는 칼슘인 150mg보다 4배나 부족한 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익히 알고 있는 칼슘보다는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음식이라고 하네요^^

영양섭취가 힘든 과거에는 단백질을 섭취하기 위한 좋은 보양식이였으나, 비만이 많은 현재를 기준으로 하면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좋은 보양식이라고는 할 수 없다고 하네요. 뭐 그렇다고 해도 살이 안찌는 체질이신 분들은 사골을 통해 건강한 살찌우기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런지?